대전대 HRC, 신입생 위한 ‘가이드북과 달력’ 제작 및 발행
상태바
대전대 HRC, 신입생 위한 ‘가이드북과 달력’ 제작 및 발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총장 이종서) HRC(HyeHwa Residential College)가 최근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가이드북(Guide Book)과 달력(Calender)’을 제작 및 발행했다.

HRC 튜터 및 재학생들이 제작한 이번 가이드북은 21학년도 입학예정인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제작됐다.

HRC에서의 생활과 교육에 대한 공유가 주목으로, 이들은 지난 1년간 HRC 이인철 학장의 지도 아래 작업에 몰두했다.

가이드북은 HRC 교육 소개를 비롯한 시설 안내와 생활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생활과 교육의 일원화 및 인성과 리더십, 공감·협동능력 등의 교육이 이뤄지는 RC교육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첨부됐다.

HRC에 따르면, 가이드북은 지난 2018년, 디자인과 사진 등에 관심이 많은 튜터들과 신입생들로 구성된 ‘HRC 홍보팀’에서 처음 제작됐다.

HRC는 또 특별활동 프로그램 일환인 Truth House에서 ‘달력(Calender)’을 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비교과 활동의 일환으로 1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3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의 디자인과 내용을 제안했으며, HRC 소속 교수들의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이인철 학장은 “가이드북과 달력 제작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한 협동심,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HRC만의 문화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HRC는 지난 2018년에 완공됐으며 생활과 교육이 동일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기숙형 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