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협약
상태바
대전시체육회,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과 교류와 협력으로 대전스포츠클럽의 미래를 열어갈 것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체육회(회장 이승찬)는 22일 대전시교육청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전시체육회는 민선 1기 회장 취임 이후 대전스포츠클럽의 발전을 역점과제로 두고 미래 스포츠를 선도하며, 시민 모두가 스포츠로 건강해지고 행복한 도시를 이루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전스포츠클럽 2개와 공공형(학교연계) 스포츠클럽 5개를 추진했던 대전시체육회는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확대를 위해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스포츠클럽 미래를 함께 열어가고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1학생 1스포츠 활동 문화’가 학생들에게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학생 시기에 길러진 운동 습관이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학생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스포츠클럽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공스포츠클럽 참여 기회 확대, 생활체육지도자 파견, 체육시설 공유 등 상호 지원과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은 “학교스포츠클럽은 대전스포츠클럽의 현재이고 미래다!”라고 강조하면서 “대전시교육청과 함께 학생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스포츠클럽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