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계룡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반영할 사업 올해 7월 말까지 접수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청
계룡시청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22년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정에 대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통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로 시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제안사업들을 연중 접수할 예정이다.

이 중 7월 말까지 접수된 공모사업은 2022년 예산에 편성을 검토하고 8월 이후에 접수된 사업은 2023년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제안사업은 1억 미만의 인구증가 시책, 도시경관 개선, 주민 편익 및 복리 증진 등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주민참여예산을 통한 다양한 사업 발굴 및 주민제안사업의 예산 반영률을 제고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주민 참여범위‧방식을 확대하고, 사업 제안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예산학교를 개최 및 SNS와 홈페이지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2021년 계룡시 예산에는 ▴신도안면 내 보도블럭 보수 및 바닥LED조명사업 ▴광석2리 마을안길 아스콘 포장 덧씌우기사업 ▴어린이교통안전 옐로우 카펫 또는 노란발자국사업 등 총 6개 사업, 2억 5천 2백만 원이 반영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예산으로 반영되어 계룡에 필요한 곳으로 쓰이길 기대하며,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곳에, 예산이 쓰여질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주민제안사업 공모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홈페이지와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제출할 수 있으며, 시청 기획감사실 예산팀에 우편 또는 팩스(☎840-2059)로도 접수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실 예산팀(☎840-2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