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지역 예술단체와 협약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지역 예술단체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 추진을 위해 대전지역 15개 예술단체와 협약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6일 오후 2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지역 15개 예술단체와 '2021년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연계 학교예술교육 사업인 '2021년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사회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협약에 참여하는 예술단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2020년 10개 단체에서 올해 15개 단체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는 2015년부터 추진되어 현재까지 총 214교에서 예술무대를 펼쳤다.

올해는 희망학교(62교 내외)를 대상으로 무대를 지원하고, 사업의 교육적 효과를 위해 예술무대 프로그램에 학생 체험을 강화하고 운영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교육청과 지역사회 예술단체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이 업무협약을 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보편적 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