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시 사회적 농업 네트워크’ 발족
상태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시 사회적 농업 네트워크’ 발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2.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 활성화 협업사업 추진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세종창경센터’)는 23일 세종시 사회적 농업 유관단체와 ‘세종시 사회적 농업 네트워크’를 발족했다.

사회적 농업 활성화와 사회적 농장 육성을 위해 발족된 ‘세종시 사회적 농업 네트워크’에는 세종창경센터,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가 지원조직으로, 목인동영농조합법인, 진여울영농조합법인, 한국교통장애인 세종시협회(두레농장)가 사회적 농장으로 참여했다.

발족식에서는 세종시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 협업사업의 발굴 등 공동사업의 발굴과 추진을 결의했으며, 사회적 농업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대표를 선임했다.

대표로 선임된 진여울영농조합법인 임의수 대표는“세종시의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시민들이 함께 체험, 공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원조직으로서 모임을 주재한 세종창경센터 박철순 센터장은“세종시는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도시로 농업의 다원기능을 실현할 수 있는 이점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라며, “세종시 사회적농업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고 도농상생의 대표 모델이 될 수 있게 지원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회적 농업’은 농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를 취약계층에 제공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농장과 농업 조직의 활동을 통해 치유, 돌봄, 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공급하는 농업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