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 스포츠컨디셔닝 지원팀 본격 운영 
상태바
대전시체육회, 스포츠컨디셔닝 지원팀 본격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3.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선수 재활훈련 및 대회 현장 컨디셔닝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부터 최나현(탁구, 호수돈여중), 권혁(탁구, 동산중) 근기능 훈련 모습
왼쪽부터 최나현(탁구, 호수돈여중), 권혁(탁구, 동산중) 선수의 근기능 훈련 모습

대전시체육회(회장 이승찬)는 우리지역 선수들의 부상예방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컨디셔닝 지원팀'을 3월 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상선수 재활훈련과 대회·훈련 현장에서의 선수 개인별 훈련프로그램 지원은 그 동안 스포츠 현장에서 가장 많은 지원요구가 있었던 분야지만, 스포츠과학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의 활성화는 이루어지지 않았었다.

본 사업은 2021년 시체육회 활성화 특별사업으로 이승찬 회장의 출연금으로 인건비와 운영비 등의 재원을 마련하였다. 

지원인력은 전문트레이너 2명과 스포츠과학센터 지원인력 등 총 4명으로, 앞으로 부상선수 재활훈련 및 상해예방교육, 대회·훈련 현장 컨디셔닝(테이핑, 마사지, 영양, 심리 상담 등), 운동부 육성팀 현장 체력 훈련을 순회지원 할 계획이다.

대전체육회 이승찬 회장은“그 동안 우리시 선수들은 재활훈련을 받기 위해 수도권으로 다니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스포츠컨디셔닝지원팀이 그 역할을 체계적으로 담당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의견 수렴하여 우리지역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