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언론인클럽 이달의 기자상 뉴시스 송승화, 대전MBC 김윤미 등 선정
상태바
목요언론인클럽 이달의 기자상 뉴시스 송승화, 대전MBC 김윤미 등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뉴시스 송승화 기자, MBC대전 김윤미 기자, 김준영 기자.
왼쪽부터 뉴시스 송승화 기자, MBC대전 김윤미 기자, 김준영 기자.

(사)목요언론클럽(회장 윤성국)은 4월 1일 대전 둔산동에서 2021년 1분기 이달의 기자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목요언론인상 이달의 기자상>을 심사했다.

이날 목요언론인상 심사위원회(위원장 박동일)는 신문.통신 부문에 뉴시스의 <르포:광명시흥신도시는 묘목, 세종시는 ‘벌집’ 투기?><단독: 세종산단 벌집 옆 야산 지주만 766명...2살 유아도 땅주인>(송승화 기자)를 방송 부문에서는 MBC대전의 <교도소도 투기? 법무부 공무원 투기 의혹>(김윤미, 김준영 기자)를 선정했다.

뉴시스의 세종산단 벌집 투기 의혹의 첫 보도가 나간 다음날 각종 매체에서 앞 다투어 보도가 나가기 시작했다. 이 보도로 인해 세종시와 의회 행복청 등이 세종경찰청과 특수본에 의해 압수 수색이 되는 등 그 파장이 컸다. 130여쪽의 등본을 파악해 집주인이 700여명이 넘는 정황도 포착하는 등 기자의 집념이 높았다는 삼사위원들의 평이다.

또한 전국민의 공분을 산 LH발 신도시 투기 의혹과 맞물려 보도한 MBC대전의 <교도소 투기? 법무부 공무원 투기 의혹>는 자칫 놓칠 수도 있던 제보를 기자의 예리한 통찰력으로 교도관의 투기 의혹을 찾아 보도했다. 더욱이 이 보도는 자료 확보와 분석을 통한 단독보도라는 평을 받아 그 가치를 높이 산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4월 8일 오전 11시 용두동 목요언론인클럽 사무실에서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