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 5월 3일 본격 운영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 5월 3일 본격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0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건강검진 인프라와 개인 맞춤형 특화 검진프로그램
원정 검진 불편 해소·예약제 운영·진료 연계 네트워크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최첨단 건강검진 인프라를 통한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학연구 및 각종 편의시설 구축으로 지역민의 진정한 건강 쉼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오는 5월 3일(월)부터 헬스케어센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4월 7일(수) 밝혔다.

이를 위해 3월 15일(월)부터는 개인 종합건강검진 사전예약(대표번호 1800-3114)을 접수하고 있다.

다만, 국가 건강검진 예약은 5월 3일 이후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는 393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6층, 연면적 1만3430㎡ 규모다.

헬스케어센터는 본관에서 남쪽 방향 브릿지로 연결되며 1층과 2층은 커피숍과 식당,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고 3층과 4층에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건강검진센터가 자리한다.

세종 등 인근 지역민들이 국가검진과 종합검진을 위해 타 도시로 가는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5층은 스마트 헬스케어 등 첨단 미래의학을 연구하는 연구시설이 구축되고 6층은 교수연구실이 배치됐다.

세종시 유일의 국립대학교병원으로써 위상 제고는 물론 연구 공간 마련으로 미래를 위한 연구 기능 강화가 목적이다.

특히 교수연구실을 배치함으로써 쾌적한 공간에서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 국가 의학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고령화 시대 진입에 따라 만성질환 증가는 의료비 부담 증가로 이어져 건강 예방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기대수명은 증가했지만 건강수명이 짧아져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증폭되는 상황이다.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질병 치료, 진단, 사후관리였다면 이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예방관리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는 전통적인 병원 중심의 의료산업 영역에 최첨단 기술이 결합돼 의료 수요자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형태의 건강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세종충남대병원의 건강검진은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특화 검진프로그램과 전문 간호사 상담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검진자의 편의를 위해 완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검진결과 이상 소견시 신속한 진료 연계 네트워크가 이뤄진다.

또 디지털 통합의료 정보 네트워크로 연동돼 평생 의무기록시스템으로 관리된다.

나용길 원장은 “헬스케어센터는 건강검진 기능 강화 뿐 아니라 1일 1000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마련해 편안한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종지역의 1, 2차 의료기관과 상호 보완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