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블록고립' 작업 추진
상태바
공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블록고립' 작업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룡동, 금학동, 중학동 일원 12일~22일까지 부분 단수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작업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작업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K-water 공주현대화사업소와 함께 시행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인해 옥룡동과 중학동, 중학동 일원에 부분 단수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옥룡동과 금학동, 중학동 일원에 맑은 물 공급사업 일환으로 상수도를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하기 위한 복합시스템 구축 사전사업인 ‘블록고립’ 작업이이달 중 진행된다.

이에 따라 해당 블록의 고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돗물 공급을 일시 중단함에 따라 오는 12일 자정부터 22일 새벽 6시까지 11일간 부분적으로 단수 조치가 이뤄진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작업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작업

시는 자세한 사항을 공주시 홈페이지, 마을안내 방송을 비롯해 주요 도로에 현수막과 다중이용시설,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을 방문,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적극 홍보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황도연 상하수도과장은 “단수 지역 주민들께서는 미리 물을 받아 두어 단수 상황에 대비하고, 수돗물 공급 재개 시에는 지역에 따라 탁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세탁기, 정수기 등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며,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수도꼭지를 열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상수도 현대화사업 블록고립작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K-water 공주시현대화사업소(☎041-339-1361), ㈜동해종합기술공사(☎041-855-09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