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형 일학습병행 워크숍 개최
상태바
배재대, IPP형 일학습병행 워크숍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1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의 IPP형 일학습병행이 2021학년도를 맞아 재차 시작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배재대 IPP사업단(단장 이상수)는 9일 대덕밸리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일학습병행 현장외훈련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오는 8월부터 기업체에서 일학습병행 훈련을 시작하는 학습근로자(학생) 31명이 참여했다. 이 사업은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이 학기 중 기업에서 실습을 하면서 직무를 익히는 게 핵심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습근로자들은 일학습병행 훈련 사전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출·퇴근 및 학습활동서를 작성하는 HRD-Net 활용 방법과 매칭기업별 세부 실습 직무도 안내받았다.

워크숍에 참여한 백지연 학생(전자공학과 4)은 “매칭기업과 전공 분야가 일치해 대학에서 배운 내용으로 일할 수 있게 됐다”며 “일학습병행 과정을 통해 교육받은 내용을 토대로 다른 친구들보다 일찍 사회경험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매칭기업들은 학습근로자에게 일학습병행 훈련 전 준비할 사항이나 기업의 인재상을 전달해 원활한 훈련이 되도록 했다.

이상수 배재대 IPP사업단장은 “배재대는 올해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6년차에 접어들만큼 학생성장과 기업의 인재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며 “기업은 실무형 인재를 빠르게 수급 하고 학습근로자는 입직기간을 단축해 청년 취업률 제고에 박차를 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배재대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해 시행한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업에 참여한 학생 취업률이 88%에 이르고 실습기업 취업 비율도 43%에 달하면서 코스닥 상장사, 강소기업 등 내실 있는 기업을 발굴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