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기초과학연구원(IBS)과 협력 강화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기초과학연구원(IBS)과 협력 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도시 대전 브랜드 강화 등을 위한 협력 추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4월 11일(일) 기초과학연구원(원장 노도영)과 과학분야 회의 및 행사 활성화, 연구원 및 도시브랜드 홍보, 양 기관의 회의시설 활용 및 운영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연장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2018년 기초과학연구원이 엑스포과학공원(유성구 도룡동) 부지내에 개원을 계기로 과학 컨벤션의 대전 유치 및 개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 연장은 MICE(전시, 컨벤션, 회의 등)와 과학기술의 융·복합, 도시 매력자원 중요성 증대 등 최근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여 과학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 협력뿐만 아니라 과학 대중화를 위한 행사 기획, 대전의 과학도시 브랜드 강화, 양 기관이 운영하는 회의시설 활용 및 운영 등 보다 넓은 범위로 확대했다.

또한 올해 완공 예정인 사이언스콤플렉스와 내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이 완공되면 이 지역이 전시, 컨벤션, 숙박, 쇼핑, 문화, 레저활동 등이 어우러져 대전의 MICE 복합단지로 새롭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 연장은 과학 관련 MICE의 활성화는 물론 상호 역량과 자산을 활용함으로써 대전의 과학수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홍보하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