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독특크루와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독특크루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WORLD OF DANCE’ 선정, 세계 최고의 B-BOY 댄스와 함께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공연의 홍보 협력·지원키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4월 12일(월) 11시 공사 4층 대회의실에서 독특크루(리더 이재욱)와 문화공연 프로그램 개발 협력 등 시민의 문화복지 증진과 대전 대외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과 문화예술사업 교류 강화를 통해 대전의 우수 문화공연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홍보함으로써 대전시민이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과 대전을 과학·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독특크루 댄스그룹은 세계 최고의 B-BOY 커뮤니티인‘BBIC 2020 WORLD FINAL’에서 만화 ‘명탐정 코난’을 재해석하여 세계 1위 타이틀을 획득했으며 2020년 9월 19일에는 청와대‘청년 기념의 날’행사에 한국을 대표하는 BTS그룹과 함께 초청받아 실용 무용 부문 최초로 청년대표로 발탁된 바 있다. 금년 4월에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BODY ROCK 2019’에서는 만화‘드래곤 볼’을 주제로한 퍼포먼스를 미국에서 선보여 SNS, 유튜브 등에서 누적 조회수 약 3000만 뷰를 기록중에 있다.

공사는 대전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세계적 B-BOY 그룹인 독특크루와 함께 대전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이번 협약은 대전시민들에게 자랑스러운 대전 청년들의 문화예술 실력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있는 한국의 B-BOY 퍼포먼스를 시민들이 더 많이 누릴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여 대전의 과학과 문화예술 브랜드 가치 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