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대전신세계와 지역협력계획 이행 협약식 개최
상태바
유성구, ㈜대전신세계와 지역협력계획 이행 협약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2일 오후 2시 ㈜대전신세계와 대전신세계 엑스포점 개점에 따른 지역협력계획 이행 협약을 맺었다.

지역협력계획서는 중소상인과의 상생협력, 지역경제 기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3개 측면에서 8개 사업을 제시했으며, 주요내용은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지역 우수상품 판로개척 등으로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 상권과의 상생에 중점을 뒀다.

또한, 대규모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 대상 희망장학금 지원, 지역 아동센터 물품지원, 독거노인 지원 등 어려운 지역민 돕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담고 있다.

이날 지역협력계획서 이행 협약과 함께 음식문화개선, 위생등급제 등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으로 유성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대전신세계 엑스포점은 유성구의 첫 백화점으로 유성구민들이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대전신세계 엑스포점이 중부권 최고의 메카로 지역경제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지역협력계획의 성실한 이행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으로 두 기관이 서로 윈윈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신세계 엑스포점은 오는 8월말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