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체력인증센터, 용남고등학생 체력 측정 실시
상태바
계룡체력인증센터, 용남고등학생 체력 측정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14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전교생 800여 명 대상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홍묵)에서 계룡시민의 체력관리를 위해 운영 중인 계룡체력인증센터(이하 센터)가 용남고등학교 학생의 체력증진을 위한 트레이너로 나선다.

센터는 최근 우리나라 청소년의 외형과 체격은 과거에 비해 커졌으나, 체력은 오히려 감소했다는 통계에 따라 관내 청소년의 체력증진 및 이를 통해 성인이 돼서도 지속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4월 용남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센터는 17일부터 2주간 용남고등학교 학생 800여 명을 대상으로 ▴20m 왕복 오래달리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반복점프 ▴민첩성 및 눈-손 협응력 검사 등의 체력측정을 실시한다.

센터는 체력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에게 현재 체력 수준에 대한 데이터는 물론 맞춤형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지역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용남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체력을 측정하고 개인별 솔루션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 처방을 통해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