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최지욱 교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상태바
대전성모병원 최지욱 교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신부)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2021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주최, 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사회성이 뛰어난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를 주제로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지욱 교수가 강사로 참여한다.

최지욱 교수는 1강 ‘사회성이 싹트다-부모와 아이의 마음이 만나다’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 초기 애착형성 과정의 중요성과 유아기 뇌발달과 함께하는 사회성의 기본과 사회성을 돕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회성이 꽃피다-가장 소중한 건 나라는 존재’를 주제로 한 2강에서는 학령기 및 청소년기의 사회성을 돕는 방법과 학교폭력 문제, 자존감을 키우는 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대전시 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042-257-9930)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접수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기획’ 책이 무료로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