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취업역량개발원(원장 신창식)에서는 기업의 채용환경 변화에 따른 적응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2021학년도 1학기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오늘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는 채용환경의 변화에 따라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심사위원들의 평가 후,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입니다.

취업역량개발원에서는 재학생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사전 특강을 진행한 후에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106명의 학생들이 작성된 서류를 접수하였으며 이를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실시하였다.

경진대회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및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대인관계능력, 직업윤리로 구성되었다. 심사 결과, 대상은 행정학과 4학년 김희연 학생이 선정 되는 등 총 18명의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총 5백만원의 장학금(대상 1명 50만원, 최우수상 2명 각각각 40만원, 우수상 5명 각각 30만원, 장려상 11명 각각 20만원)을 전달하였다

취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채용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본교생들의 자기주도적 취업역량관리방안을 제시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