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미술관 2021년 생활문화센터 기초실기강좌 개설
상태바
대전시립미술관 2021년 생활문화센터 기초실기강좌 개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3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선승혜)은 2021년 생활문화센터 기초실기강좌를 개설하여, 시민의 자발적이고 일상적인 공동체 형성과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수강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근 인기가 높은 생활 예술로 강좌를 구성하고, 여름철 더위를 해소해 주는 생활 용품 제작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대전시립미술관은 올해 생활문화센터 기초실기 강좌로 캘리그라피, 실크스크린, 라틴공예, 마크라메, 수채화 등 5개 강좌를 개설했다.

‘캘리그라피’강좌는 지필묵의 이해와 관리요령을 익힌 후 선의 필압을 이용하여 사물과 단어를 개인의 느낌에 따라 자유자재로 그려본다.

‘실크스크린’강좌는 필름와 실크틀 제작, 감광과 찍기를 통해 에코백과 면 티셔츠를 제작해 본다.

‘라틴공예’강좌는 자연의 소재인 등나무를 이용하여 컵 매트, 튤립 바구니, 종모빌, 화병 등을 제작한다.

‘수채화’강좌는 수채화의 기본이론 강의와 물 농도를 조절하여 다양한 꽃 그림 그리기다.

‘마크라메’강좌는 매듭을 이용한 인테리어 및 패션 소품 제작 강좌를 마련한다.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대전시립미술관은 시민들이 예술창작활동으로 풍요로운 일상을 누리도록 공감미술의 체험 기회를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생활문화센터 강좌 담당자 이수연 학예연구사는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자기 계발의 계기가 되기 바라며 양질의 강좌를 보다 안전하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술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수강생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발열 체크, 상시 명부 관리, 손 소독제 사용 권고 등 만전을 다할 계획이며 개강을 위해 사전 방역 작업을 실시하였다.

수강생 모집은 6월 14일부터 대전시 OK예약서비스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