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체험 중심 1+1 학습패키지 프로그램 수요처 모집
상태바
대전 동구, 체험 중심 1+1 학습패키지 프로그램 수요처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가 오는 28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창의력 강화를 위한 체험 중심의 ‘1+1 학습패키지 프로그램’ 수요처 모집에 나선다.

이번 학습패키지 프로그램 수요처로 선정되면 움직이는 상상제작소(로봇과 프로그램)와 보드게임 프로그램, 1+1 학습패키지의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로봇과 프로그램은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 로봇을 직접 조립, 움직여 볼 수 있는 로봇 코딩 프로그램이며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게임을 통해 학습하는 놀이형 교육과정으로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동구에서 자체 개발한 보드게임 ‘알리Go! 동구의 몸무게 136.7㎢’ 등이 포함돼 있어 게임을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구는 수요처 선정 후 오는 7월부터 대면·비대면 혼합 운영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참가 기관에는 로봇 교구, 보드게임 등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미래교육도시 동구 조성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동 대상 맞춤형 교육 운영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요처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를 참고하거나 동구청 평생학습과(042-259-701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