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글로벌화를 위한 수출지원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글로벌화를 위한 수출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9.02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코트라와 3자 업무협약
소상공인 수출 지원체계 구축 나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9월 1일(수) ‘소상공인 수출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코트라’)와 소상공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기관 간 장벽을 허물고 소상공인 수출 확대와 글로벌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수출 접근성과 해외진출 증가 등 수출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각 기관은 ▲수출 유망 소상공인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협업 ▲소상공인 맞춤형 온·오프라인 수출 지원프로그램 도입 ▲소상공인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지원 ▲수출 마케팅, 정책자금 지원 등 소상공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수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수출 소상공인 발굴‧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소진공은 지난 7월 15일 소상공인 수출 지원의 거점이 되는 ‘소상공인 수출센터’를 개소한 바 있다.

‘소상공인 수출센터’에서는 매주 수출교육‧컨설팅과 해외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하여 정보 부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수출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등 도움을 주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다양한 수출 노하우와 채널을 보유한 중진공, 코트라와 함께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소상공인 수출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수출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