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공주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종합상황실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9.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상황실 8개 분야 대책반 운영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중점을 둔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코로나19 특별 방역대책을 중점으로 보건과 안전, 복지, 물가, 교통 등 8개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을 담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연휴 기간 3개 상황실과 8개 비상근무반 편성 등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지난 6일부터 신청‧접수에 들어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지원금이 추석 전 사용될 수 있도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국민지원금 TF를 통해 신속히 지급할 계획이다.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강석광 문화복지국장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강석광 문화복지국장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소인원 고향방문’ 홍보와 함께 노인요양시설, 복지시설 등 집단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종교, 문화, 체육 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현장 점검을 추진한다.

또한,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방역대책반을 운영하고 코로나19 핫라인 및 선별진료소, 역학조사반 운영 등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해 신속 대응할 방침이다.

나래원 등 봉안시설은 출입 인원수를 제한해 운영하고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성묘객 분산을 유도한다.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조중범 행정지원과장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조중범 행정지원과장

추석 명절 성수물품 원산지 단속과 이‧미용료 등 10개 개인서비스요금 안전관리 등 물가관리 특별대책반을 운영해 불공정행위를 집중단속 한다.

계속해서 연휴 기간 교통상황실 및 쓰레기 처리 상황반, 생활민원 기동 처리반을 운영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추석 명절을 안전하게 보낼 수있도록할계획이다.

연휴기간 교통정보 및 문화행사, 비상근무 의료기관 등의 종합정보는 공주시 콜센터(1899-0088) 및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황의정 경제과장
9월8일 144차 정례브리핑 황의정 경제과장

조중범 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가족 건강을 위해 ‘최소인원 고향방문’ 및 방역지침 준수 등을 당부드린다”며, “시민 여러분이 건강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