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박수정 교수, 2021년 우수학자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충남대 박수정 교수, 2021년 우수학자지원사업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9.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교사교육의 역사와 전망 주제 5년간 총 2억5천만원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 박수정 교수
충남대 박수정 교수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교육학과 박수정 교수가 한국연구재단 '2021년 우수학자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9월 17일(금), '2021년 우수학자지원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 교육학과 박수정 교수 등 8명의 국내 연구자를 최종 선정했다.

'우수학자지원사업'은 한국을 대표할 연구역량을 지닌 우수학자를 지원/양성하는 사업으로, 5년에 걸쳐 총 2억 5천만 원이 지원되는 인문사회계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개인 연구자 지원사업이다.

충남대 교육학과 박수정 교수는 교육학과 교사교육 분야(양성교육, 현직교육)에서 탁월한 연구 능력을 인정받은 연구자로, 이번 사업에서 '한국 교사교육의 역사와 전망'이라는 연구주제로 지원받는다.

박수정 교수는 연구년인 2021년 한 해 발표한 연구 성과가 국내 KCI 학술지 15편, 해외 SSCI 학술지 1편(게재 확정), 저서 2권(『온라인 수업에서 팀 학습 어떻게 할까』출간 및『오늘의 교육 내일의 교육정책』근간)에 달하는 등 왕성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연구의 질적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박수정 교수는 "우수학자지원사업 선정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긴 호흡으로 장기간에 걸친 기초 연구를 충실하게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