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천안공업고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상태바
대전충남병무청, 천안공업고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병무청(청장 정석환)은 18일(월) 천안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춘들의 병역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주요 내용은 병무청의 전문상담관이 학생들에게 적성·전공과 군 특기를 연계해 군 복무를 설계해주고, 군 생활 정보제공 및 군 복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해소를 위한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으로 병무청이 교육부, 국방부(각 군),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담 과정에서 취업과 연계해 군 복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전공 · 자격과 연계, 관련분야에서 군 복무를 마치면 취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취업맞춤특기병’을 추천해 주었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받은 한 학생은 “전공을 살려서 군 특기병으로 복무를 하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하였는데 상담관님께서 평소에 제가 궁금해 하던 것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석환 청장은 “기존 병역의무를 이행할 사람을 선발하고 관리하는 병무청의 역할에 더해, 병역과 취업이 연결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을 하고 있다”며 “군 복무를 이행하는 것이 자신의 직업 경로에 디딤돌이 되어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정부 관계기관과 함께 뜻을 모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