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소방청장배 대회 소방청장상 수상
상태바
충남소방본부, 소방청장배 대회 소방청장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2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소방드론 높이 날아올랐다 ‘전국 3위’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전국 3위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충남소방 대표팀(사진 왼쪽부터 소방장 김찬, 소방교 곽지성)
전국 3위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충남소방 대표팀(사진 왼쪽부터 소방장 김찬, 소방교 곽지성)

충남소방본부는 ‘제1회 소방청장배 소방드론 경진대회’에서 전국 3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소방청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주최로 지난 20일 공주시 사곡면 중앙소방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도 소방본부 대표팀이 출전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도 대표로는 8월 열린 충남 광역 소방드론 수색 전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서산소방서 김찬 소방장과 곽지성 소방교가 팀을 이뤄 출전했다.

대회는 소방드론을 활용해 붕괴건물 수색과 공원 임무 탐색, 시뮬레이터 임무 측정 등 3개 종목에서 빠르고 정확한 임무 수행 능력을 평가했다.

도 대표팀은 3개 종목 모두 높은 점수를 받으며 18개 참가 팀 중 3위에 올라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김찬 소방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열심히 훈련해 소방드론에서 만큼은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영학 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장은 “이제 소방드론은 화재나 실종자 수색 등 재난 현장의 필수 장비”라며 “높은 성능의 드론을 보강하고 지속적인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