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진로 탐색’ 성료
상태바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진로 탐색’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2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리스트 목공사 등 청소년 수요 적극 반영해 직접 체험

[당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5일 호서중학교 1학년 청소년 19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찾아가는 진로 탐색은 다양한 직업군의 종사자가 학교에 직접 찾아가 진로에 대해 탐색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작년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지역사회 요구조사 결과 올해 신규 사업으로 선정됐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인근 중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걸쳐 호서중학교가 선정됐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업군의 종사자는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해 청소년지도사, 플로리스트, 목공사 등 6가지 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는 본인이 관심이 있는 진로를 직접 탐색해 봄으로써 호응도가 높았으며, 지역 내 유관기관 및 개인 사업장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단순한 놀이 위주가 아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dangjin.go.kr/dj1388/sub03_00.do) 및 전화

(☎041-360-696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