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8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상태바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8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2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노박래, 이하 재단)은 지난 20일 장항의 집에서 수료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8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제8기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은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7주에 걸쳐 매주 1회씩 운영했으며, ▲도시재생의 이해 ▲주민 참여 ▲문화적 도시재생과 유휴공간 활용 재생사업 ▲우리동네 알아보기(탐방) ▲마을지도 만들기 ▲우리마을의 필요사업 구상 ▲도시재생 경제조직과 상생 거점시설의 이해 ▲최종 발표 및 토론 등으로 이론교육과 워크숍 등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제8기 도시재생대학의 교육이 이뤄지는 이곳 장항읍은 서천군의 도시재생권역 현장 중 한 곳이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필수 요소다”고 격려했다.

도시재생대학의 한 수료자는 “도시재생대학 수업을 통해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 동네를 관심 있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배움을 실천하며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기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10월 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주민참여사업 등을 통해 서천군의 도시재생 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