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운영 설명회 개최
상태바
공주대,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운영 설명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21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대전 뉴스밴드=이준희 기자]

모빌리티 소부장 설명회 개최
모빌리티 소부장 설명회 개최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본부장(부총장 김영춘)은 지난 20일 천안캠퍼스 9공학관 1층 컨벤션홀에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하 RIS사업) 사업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영춘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본부장은 “RIS사업운영 설명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인사 드립니다.”라며, 운을 떼었다.

모빌리티 소부장 설명회 개최
모빌리티 소부장 설명회 개최

이어 “RIS사업에서 공주대는‘모빌리티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사업본부’라는 이름으로 중심대학 역할을 하며, 향후 5년간 모빌리티 분야 혁신인재 양성, 모빌리티 산업기술 고도화, 기업지원, 창업지원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생태계 조성 등이 목표”라고 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모빌리티 소부장 분야의 참여대학(대전․세종․충남) 17개 대학 참여학과 교수 등 온․오프라인으로 약 50여 명이 참여하여 RIS사업의 진행 상황과 소부장 사업본부의 사업추진 방향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하여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모빌리티 소부장 설명회 개최
모빌리티 소부장 설명회 개최

특히, 설명회는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비 예산, 산학연 협의체 구성, 융합 전공 교육과정, 교육혁신본부의 역할 및 예산 관련 설명 등이 면밀히 진행되어, 참여대학들의 원활한 사업이해와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춘 모빌리티 소부장사업 본부장은 “오늘의 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길 바라며 앞으로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본부에서는 사업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사업단과 참여대학들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겠다.” 라며, 모빌리티 소부장 사업단 전용의 커뮤니티 및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참여대학들과 원활한 소통을 수시로 진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