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대전지원, 지역인재 양성 취업 멘토링 진행
상태바
심사평가원 대전지원, 지역인재 양성 취업 멘토링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1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공진선)은 9일 지역 우수인재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등 대전·충청권에서 4차 산업 혁신선도대학으로 지정된 대학교의 헬스케어분야 전공 대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

직원들의 근무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설명 듣는 일정을 시작으로, 건강보험제도 및 심사평가원 역할에 대한 지원장 특강이 이어졌고,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IT팀장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취업 준비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최근 입사 직원과 인턴 3명이 멘토가 돼, 취업 준비 경험과 인턴 지원 경험들을 설명했고, 고민 상담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모든 과정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방침을 적극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공공기관 방문 체험이 처음이고 직원들의 근무 현장을 직접 보고 설명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며 “건강보험제도와 심사평가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고, 입사 준비과정과 인턴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진선 대전지원장은 “지역청년들의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보건의료 분야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보건의료 빅데이터에도 큰 관심을 보여, 대전·충청권 대학교와 지속 협력해 학생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 향상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