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베스티안재단,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위해 협약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베스티안재단,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위해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1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화상 등 안전사고 예방 콘텐츠 개발‧확산 및 인식개선 활동 협력 -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베스티안재단,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위해 협약
인구보건복지협회–베스티안재단,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위해 협약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와 베스티안재단(대표 설수진)은 화상 예방 등 영유아 안전환경 조성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15일 베스티안재단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영유아 화상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 및 대국민 인식개선, 건강증진 등을 통해 영유아가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전문분야를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시작으로 ▲영유아 화상 등 안전사고 예방 및 인식개선 관련 콘텐츠 기획 및 확산,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대국민 인식개선 캠페인 협력, ▲양 기관 간 전문정보 공유 및 활용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 13개 시도지회 가족보건의원에서 영유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를 운영하여 신뢰성 있는 정보와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화상전문 베스티안병원을 기반으로 설립된 베스티안재단은 저소득 화상환자에게 의료비, 생계비 등을 지원하며, 아동의 화상예방을 위해 전국의 어린이집을 비롯하여 아동과 보호자, 교사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상예방·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와 베스티안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 화상 예방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고,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www.childcare.go.kr)에 게시하는 등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및 화상환자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화상과 같은 안전사고는 아이의 삶에 평생 동안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및 대국민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