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강창신 교수·송호걸 전공의, 미국심장협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상태바
충남대병원 강창신 교수·송호걸 전공의, 미국심장협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부터)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강창신 교수·송호걸 전공의
(왼쪽부터)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강창신 교수·송호걸 전공의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강창신 교수·송호걸 전공의(지도교수 박정수)가 11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열린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AHA)주관 소생연구심포지엄(Resuscitation Science Symposium, ReSS) 학술대회에서‘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7개국 20여명이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수상자는 강창신 교수와 송호걸 전공의 2명뿐이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는 하나의 기관에서 두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송호걸 전공의를 비롯한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소생의학 연구팀은(유연호 교수, 박정수 교수, 강창신 교수) ‘Paul Dudley White International Scholarship Award’를 동시 수상했다.

본 연구팀이 수상한 ‘Paul Dudley White International Scholarship Award’는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석좌교수로 재직한 심장학의 대가인 Dr. Paul Dudley White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영예로운 상으로 미국심장학회 주관 학회에 제출된 초록 중 각 나라의 최우수 초록에 수여된다.

한편, 미국심장협회 학술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1만8000여명 이상의 연구자가 참가하는 학회로 그중 ReSS는 심정지와 외상손상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는 심포지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