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약물감시 유공 우수기관 식약처장 표창 수상
상태바
충남대병원, 약물감시 유공 우수기관 식약처장 표창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박희선/호흡기내과 교수)는 11월 18일(목)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35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2021년 약물감시 유공 우수기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하고 의약품 부작용 보고 활성화 및 인식도 제고 등 약물이상반응 감시체계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약물감시 분야 업무에 탁월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10년부터 약물이상반응모니터링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원내 약물감시활동을 수행한 결과,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지역의약품안전센터로 선정된 충남대학교병원은 교육 및 홍보를 통하여 지역사회 의약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의약품 안전관리 인식 제고와 저변확대를 통한 안전한 의약품 사용 체계의 구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18년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감시공로자 포상식>에서‘교육 및 홍보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을 받은 바 있다.

박희선 센터장은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대전광역시를 비롯 세종과 충남권역의 약물이상반응 네트워크 활성화 및 교육과 홍보를 통해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하고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