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3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활동내역 보고 및 2022 점검계획 수립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학원자율정화위원회 개최
학원자율정화위원회 개최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11월 19일(금) 동부교육지원청에서 학원 및 교습소의 자율적이고 건전한 사교육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2021년도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위원들의 자율적, 자발적인 학원, 교습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해 학원의 위법, 부조리행위 등을 사전에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위원들은 2020년에 위촉된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 11인으로 내년까지 2년동안 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학원 및 교습소 내 확진자 발생을 방지하고자 방역점검에 중점을 두고 집중점검하였으며, 점검에 따른 현장 의견 전달 및 수강생 안전관리 강화, 방역수칙 준수 등 애로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현장에서 자주 벌어지는 각종 현안 문제점과 고충 등을 논의하였다.

2022년에는 향후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학원자율정화활동을 유기적으로 조정하여 상황에 맞는 정화 활동을 하고, 현장에 혼란을 초래하지 않는 체계적인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의견을 모았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원자율정화위원회의 자발적 참여와 우리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적인 관계를 통하여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