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2021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및 산학협력 챌린지’
상태바
상명대, ‘2021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및 산학협력 챌린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동상 수상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위 왼쪽부터 이선아, 김범석, 이혜인)
(위 왼쪽부터 이선아, 김범석, 이혜인)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정보보안공학과 박원형 교수팀은 ‘2021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및 산학협력 챌리지’에 참가하여 금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가 주최하고 국가정보원 산업기밀보호센터가 후원하는 ‘2021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및 산학협력 챌린지’는 ‘뉴노멀 시대의 산업기밀(기술) 유출 형량에 관한 법·제도적 논의’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와 기업의 보안문제를 해결하는 산학협력 챌린지 공모분야를 나눠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총 70여 편의 논문과 산학협력챌린지 공모작이 접수됐다.

(사진 외쪽부터 박원형 교수, 이혜인 학생, 이선아 학생, 김범석 학생)
(사진 외쪽부터 박원형 교수, 이혜인 학생, 이선아 학생, 김범석 학생)

상명대학교 박원형 교수팀(4학년 이선아, 3학년 김범석, 4학년 이혜인)은 제로트러스트 관련 주제인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활용한 차세대 보안관제 시스템 연구’로 동상을 수상 했으며, 동시에 ‘안전한 원격 근무 환경을 위한 제로 트러스트 보안 기반의 기업 보안 강화 방안’으로 산학협력챌린지 금상을 수상했다.

지도교수인 박원형 교수는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학부생으로 구성된 팀이 일반인과 대학원생과 경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여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논문과 챌린지에 모두 참여한 정보보안공학과 4학년 이선아 학생은 “학과의 캡스톤과 프로젝트 등 실무위주 교육방식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고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