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신안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총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 신안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총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신안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실시한 복지욕구 설문조사 모습
신안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실시한 복지욕구 설문조사 모습

천안시 신안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강경범)이 지난 24일 신안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열 체크, KF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했다.

총회에 앞서 지난 10월 4일부터 10월 15일까지 2주간 마을복지 욕구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본인이 겪고 있는 어려움 중 취업, 자녀양육, 문화여가 문제가 제일 큰 어려움이라고 답변했으며, 신안동 주민 중 22%는 큰 문제가 없고 대신 저소득계층에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가장 높았다.

이에 추진단은 설문조사 결과 등을 참고해 총 9개의 신안동 특수 사업 안건을 개발하고, 총회를 통해 안건을 토의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강경범 단장은 “총회에서 마을복지계획추진단원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주민의 입장에서 이야기 나눴다”며, “이 자리는 안건을 모두 이루는 것이 목표가 아닌, 마을 복지와 관련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욕구를 파악하고 함께 계획을 시작하는 초석이 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영우 신안동장은 “바쁘신 와중에 총회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내주신 단장님 및 단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을복지를 위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꾸준히 귀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