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사랑의 김장봉사
상태바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사랑의 김장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지청장 허정)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서산지역협의회(회장 홍사범)가 주최하고, 서산시, 당진시, 태안군이 후원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사랑의 김장봉사“ 전달식이 25일 서산지청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서산지역 교육복지대상 청소년 100명, 당진지역 차상위계층, 한부모, 다문화가정 청소년 90명, 태안지역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 35명 등 교육청과 학교장이 추천한 학생 225명에게 쌀 20kg, 라면 1박스, 겨울이불 1채 등 생필품과 함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더불어 서산, 당진, 태안지역의 공동생활가정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등 49개소 아동복지시설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 김장봉사는 ’안전하고 행복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는 동절기에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년 동안 매년 진행하고 있다.

허정 지청장은 ”오늘의 김장행사는 연말연시에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환경의 모범청소년,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에 김장김치 등을 지원해 줌으로써 따뜻한 온정과 관심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사랑 넘치는 행사이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와 후원 물품 나눔 봉사를 지속해주고 계신 홍사범 협의회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 관계자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홍사범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저소득 청소년 가정과 아동복지시설 지원으로 어려운 분들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