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송년공연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송년공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6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무형문화재 예능종목 이수자와 함께 훈훈한 연말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오는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송년공연 「올해도 수고한 당신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대전광역시 지정 무형문화재 예능종목 이수자 7명의 무대로 대전 무형유산의 보존과 계승을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2021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송년공연 포스터
2021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송년공연 포스터

이수자란 무형문화재 종목을 3년 이상 전수 받은 후 심사를 거쳐 그 기량을 인정받은 사람을 말한다.

첫째 날인 12월 3일은 오후 7시 30분에 공연이 시작되며 입춤(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21호) 박유정 이수자, 살풀이춤(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20호) 이강용 이수자, 판소리고법(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7호) 오영기 이수자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둘째 날인 12월 4일은 오후 5시 공연으로 판소리 춘향가(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22호) 이숙예 이수자, 가곡(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4호) 윤미애 이수자, 웃다리농악(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호) 김행덕 이수자, 승무(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5호) 김윤미 이수자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준비한 송년공연을 보면서 잠시 일상을 떠나 휴식을 통해 편안하길 바란다. 또한 대전 무형유산의 차세대 전승자인 이수자들의 무대와 함께 훈훈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관람이 어려운 분은 대전문화재단과 대전 MBC 유튜브를 통해 공연실황을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