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도서관, KNUL 독후감 공모전 우수자 선정 시상
상태바
공주대 도서관, KNUL 독후감 공모전 우수자 선정 시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도서관은 26일 총장접견실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최호규 도서관장, 정명 학술정보과장,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KNUL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독후감 우수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시상했다.

KNUL 독후감 공모전은 공주대 도서관 주최로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한 달 동안 공주-천안-예산캠퍼스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총 69편이 접수됐다.

독후감 우수자 선발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2차례의 심사위원 심사를 걸쳐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3개, 입상 14개 등 총 20개를 선정 발표했다.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간호학과 곽서현 학생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만화애니메이션학부 이서진 학생과 중어중문학과 김민지 학생, 장려상으로 간호학과 이상은 학생, 응용수학과 오예슬 학생, 수학교육과 강민지 학생이 선정되어 각각 상장과 함께 부상을 받았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곽서현 학생은“독후감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 읽을 책을 찾아보고 고심 끝에 선정하고 읽어보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라며“전공 과제와 공부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번 기회를 계기로 잠재력을 키우는 시간을 더 가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모전을 주최한 최호규 도서관장(경영학과 교수)은 “독서문화의 관심과 성원으로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며“학내 독서문화 확산과 학생들의 폭넓은 교양함양으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도서관(관장 최호규)은 KNUL 독후감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구성하여 학생들과 함께 독서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전개해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