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한국쌀전업농천안 연합회, 충청남도회원대회 성료
상태바
제16회 한국쌀전업농천안 연합회, 충청남도회원대회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발전 방향 토론회, 소비촉진 캠페인, 2800kg 기부 등 진행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쌀전업농천안 연합회, 충청남도회원대회
한국쌀전업농천안 연합회, 충청남도회원대회

한국쌀전업농 충청남도연합회(회장 이종수)가 주최하고 천안시 연합회(회장 오종수)가 주관한 ‘제16회 한국쌀전업농 충청남도회원대회’가 지난 27일과 28일 목천읍 일원에서 열려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한국쌀전업농 충청남도회원대회는 농업인들이 열정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쌀 자원 육성과 활용 방안 등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천안시의회 의장, 관계자 및 쌀전업농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시군별 브랜드쌀, 농특산물, 농기계 농자재 등을 전시하고 쌀 소비촉진 캠페인, 장기자랑 등을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쌀 산업발전방향에 대한 토론회가 운영돼 쌀 생산 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 방안을 모색하고 쌀 소비를 촉진하는 정보를 공유해 국가 경쟁력인 쌀 산업의 권익을 높였다.

또 한국쌀전업농 충청남도연합회는 이번 대회 참여 14개 시군에서 기부받은 쌀 2,800kg(8백만 원 상당)을 천안시에 전달했다. 쌀은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한국쌀전업농천안 연합회, 충청남도회원대회
한국쌀전업농천안 연합회, 충청남도회원대회

이종수 회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은 고달프겠지만 2021년 겨울을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종수 한국쌀전업농 천안시연합회 회장은 “쌀산업의 과학화, 고품질화, 선진화 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길 바라며 미래 가치 산업인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따듯한 온정을 베풀어주신 쌀전업농 충청남도 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쌀의 안정적인 생산․가공․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남도 연합회는 1997년 발족해 쌀 산업 보호 및 국제 경쟁력 확보․식량 안보를 위해 노력하는 쌀 분야 전문 농업인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