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부 전국학교급식 우수사례 ‘대상’
상태바
충남교육청, 교육부 전국학교급식 우수사례 ‘대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평초 영양교사 권오정, 위드 코로나시대의
급식실 공간 혁신과 생존형 식생활교육 운영’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전국학교급식 우수사례 ‘대상’
전국학교급식 우수사례 ‘대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신평초(당진) 권오정 영양교사가 교육부 주최 2021 학교급식 우수사례 및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전국 1등)의 영예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한 해 동안 학교급식 현장의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각급학교에 일반화하고자 하며, 우수사례 16편과 국민 아이디어 3편을 선정하였으며 권 교사가‘위드 코로나시대의 급식실 공간 혁신과 생존형 식생활교육 운영’을 주제로 급식실에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식생활교육을 병행하는 융합형 교실을 공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권 교사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혼자서도 한끼 뚝딱 요리교실’운영으로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 전자렌지, 인덕션 등 조리기구 사용법을 익히고 밥짓기, 달걀삶기, 고구마 굽기 등의 학년별 맞춤형 실습교육을 통하여 가정에서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생존형 교육을 구현하였다.

특히, 급식실을 점심시간에만 활용하는 한계를 뛰어넘는 공간 혁신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구축시에도 적용가능한 식생활 교육의 참신한 활동이 인정받은 결과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급식실 공간은 더 이상 단순히 한끼의 식사를 해결하는 장소가 아닌 식생활 교육의 장”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가정에서 혼자서도 간단한 식사 정도는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식생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의 학교급식 우수사례는 교육부 학교급식정보마당 웹사이트에 탑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