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국 목요언론인클럽 회장 북콘서트 3일 개최
상태바
윤성국 목요언론인클럽 회장 북콘서트 3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1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차, 또 틀렸네 우리말 우리글' 출간
윤성국 목요언론인클럽 회장(가운데)
윤성국 목요언론인클럽 회장(왼쪽 두번째)

들여다볼 수록 헷갈리는 말과 띄어쓰기, 외래어 표기법이다. 알쏭달쏭한 용어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 나왔다. 

금강일보 부회장이자 목요언론인클럽 회장인 윤성국 씨의 '아차,또 틀렸네 우리말 우리글'(도서출판 이든북)이다. 
 
윤 회장은 지난 2010년부터 2016년까지 매주 1회 씩 6년 여에 걸쳐 금강일보에 연재한 '윤성국의 우리말 우리글'을 다듬고 보완해 책을 엮었다. 

책은 흔히 하는 실수들을 모아 1장 이것저것, 2장 띄어쓰기, 3장 외래어 표기 등으로 구성됐다. 

윤 회장은 "나이 60이 던지는 여생을 향한 무언의 경고가 뇌리를 쿡쿡 찌르는 즈음에 아쉬운 삶의 족적을 매조지하는 노력도 필요하고, 6년 여 공을 들인 글 하나 하나를 구슬 꿰듯 꿰어 보면 나름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작심을 굳히고 출간을 서둘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말에 무심해 실수를 연발하는 학생들과 더불어 누군가에게 우리말을 이해하고 친숙해지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다면 만족한다"고 바랐다. 

윤 회장은 1962년 대구시 달성군 출생으로 계명대 영어영문학과와 한남대 사회문화대학원 언론홍보학과 석사, 배재대 대학원 행정학과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언론계에 입문한 뒤 중도일보, 충청투데이에서 문화부장, 사회부장, 편집부국장, 마케팅국장, 청와대 출입기자 등을 지냈다.

이어 금강일보에서 편집국장,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부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대전 세종 충남 중견 언론인 모임인 사단법인 목요언론인클럽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대전대, 배재대, 한남대에 약 10년간 출강했다.

상공자원부장관 표창과 한남대학교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윤성국 회장은 오는 3일 오후 3시 서구 둔산동 대교빌딩 소셜캠퍼스온에서 책 출판을 기념하는 북콘서트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