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여성친화도시 함께 만들어갑니다”
상태바
“공주시 여성친화도시 함께 만들어갑니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8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통해 여성친화도시 발전방안 논의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제38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를
여성 신바람 정책톡톡(여성친화도시 성과보고회)

공주시(김정섭 시장)는 지난 3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공주! 희망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제38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21년 여성친화도시 2년차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시민참여단 우수활동자 시상 및 2022년도 여성친화도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여성창업가, 다문화여성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과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경력단절여성 지역 맞춤형 창업지원과 찾아가는 틈새 돌봄, 양성평등 교육 및 성별영향평가 등 올해 추진한 18개 여성친화도시 관련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여성 신바람 정책톡톡(여성친화도시 성과보고회)
여성 신바람 정책톡톡(여성친화도시 성과보고회)

이어 윤금이 천안시 성평등전문관은 ‘공주시 여성친화도시 발전 방향’에 대한 발제를 통해 ▲젠더 전문가 채용 ▲신규 여성활동가 발굴 및 지원 ▲타 부서의 여성친화사업 확대 등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이경하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연구원, 이은혜 여성창업자 공주마미 대표, 윤혜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이은영 공주시가족센터 부센터장은 지정토론자로 나서 시민참여단 활성화 방안, 다문화여성의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 필요성 등을 강조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김정섭 시장은 “여성의 권익향상과 양성 평등한 사회를 실천하고 다짐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 일상생활 각 분야에서 여성과 남성의 성 차이를 인정하고 성 평등 수준을 향상시켜 성비 불균형 해소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