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5회 고암미술상 수상 작가 이진경展 개최
상태바
홍성군, 제5회 고암미술상 수상 작가 이진경展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집)은 고암 이응노의 예술혼을 기리고 그의 예술세계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한 ‘제5회 고암미술상’에 선정된 이진경의 <먼 먼 산 - 헤치고 흐르고>展을 오는 12월 10일(금)부터 2022년 4월 24일(일)까지 개최한다.

<먼 먼 산 - 헤치고 흐르고>展은 다양한 지형(지역)에서 수집된 재료와 이 작가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고암 이응노(1904~1989)의 삶과 예술 인생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고암 이응노의 넋을 위로하는 전시이다.

특히 작품 중 부표를 재료로 사용한 작업은 이응노와 이진경을 연결해주는 증표이자, 타향에서 타계한 이응노 화백의 넋을 위로하는 <천도재>, <설위설경>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한다.

이진경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흘린 피들로 오늘이 조금 더 반짝이고 나아졌다는 것을 기억했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한편 전시 기간 중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화 교육·체험>(정용재), <작가와의 대화>(김종길, 박영택, 임정희), <역사 강연>(배기성), <천도재>(강노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먼 먼 산 - 헤치고 흐르고>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응노의집 홈페이지 ‘소식알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