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애완동물학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 평가 획득
상태바
우송정보대 애완동물학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 평가 획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 애완동물학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 평가 획득
우송정보대 애완동물학부 실습모습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애완동물학부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동물보건사 인증 평가 결과에서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으로 인증을 받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 평가는 조직 및 운영, 교육과정, 학생, 교수 및 교육시설과 실습기자재 등 총 5개 영역중 35항목 121개의 평가사항에 대하여 서면 및 방문평가로 심사를 받았는데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에서는 적격 판정을 받은 것이다.

이에 따라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 애견의료전공 2학년 졸업예정자들은 2022년 2월 27일 시행되는 제1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응시할 수 자격을 얻게되었다.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에 한해서만 동물보건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는 국내 최고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학과로 1998년도 애완동물 강의 이래 애완동물학부를 두고 학과 단독건물인 애완동물관에서 동물보건의료실습실, 애견미용실습실, 동물관리실습실 및 애견 훈련실습실을 두고 있으며, 세부전공으로 동물관리전공, 애견의료전공, 애견미용전공 등을 운영하여 각 전공 별 현장실무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학과 내 솔펫애견미용 창업에서 재학생들이 직접 애견미용 및 애견유치원을 운영해 현장실무 능력을 배가시키고 있으며, 매년 일본치바애견동물플라워전문학교에 4주간의 전공별(동물사육, 애견미용, 동물보건)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