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한밭대 광장 활성화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한밭대 광장 활성화 프로젝트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15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산업디자인학과 주관으로 학생들이 직접 대학 캠퍼스 디자인에 참여하는 ‘한밭대학교 광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밭대학교 광장 활성화 프로젝트’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한밭대 광장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지역민과 공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 학기 동안 산업디자인학과 공공환경디자인 수업과 연계해 진행했고, 총 4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전공교과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현장조사 및 아이디어 개발, 담당자 협의 등의 과정을 거쳐 14가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지난 8일 열린 최종 발표회에서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주요 보직자들이 학생들의 작품을 평가하고 우수작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 선정된 작품들은 한밭대 도서관 로비에 오는 12월 말까지 전시되어 학생 및 교직원, 지역주민들의 현장 의견수렴과 온라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광장 디자인에 반영될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곽한음 학생은 “학교의 중심이 되는 중요한 장소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며, “재학생들의 디자인을 반영한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고 영광스럽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지도한 김지현 교수는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공간 조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학생들의 전문지식과 역량을 활용하여 대학 캠퍼스를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한밭대학교 광장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