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1 교수법 집중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한밭대, 2021 교수법 집중 워크숍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2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1일과 22일 교내에서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교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쉽게 배워 바로 쓰는 온라인 티칭툴’이라는 주제로 ‘2021 교수법 집중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비대면 상황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온라인 티칭툴에 대해 지아이연구소 김관주 소장, 웜스피치 장한별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소규모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구글 활용 수업도구 ∆실시간 양방향 수업참여도구 ∆실시간 학습자 의견수렴도구 ∆생동감 있는 동영상 수업 개발 전략을 다뤘다.

한밭대 기계공학과 최종민 교수는 “온라인 티칭툴 활용 및 적용 방안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었다”며, “여러 프로그램 중에 사용을 권장하는 도구를 소개해 주었고, 수업에 즉각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자료를 제공받아 향후 수업에 활용도가 높은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밭대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티칭툴을 밀착 교육을 통해 계절학기와 2022학년도 수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다”며, “교내 교원들의 수업역량 향상과 온라인 티칭툴 활용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동계 워크숍에서는 ‘온택트 시대의 溫택트 혁신 교수법’이란 주제로 학습자 중심의 혁신 교수법과 효과적인 비대면 소통방법에 대해 다루면서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수업 환경 조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