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2022년 대전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 운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상태바
한남대, 2022년 대전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 운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2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2022년 대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24일 한남대에 따르면 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업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며 한남대가 3년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소셜캠퍼스 온’으로 지칭되는 이 사업은 한남대가 지난 2019년 운영을 맡았으며 전국 15개 센터 가운데 4번째로 문을 열었다.

한남대는 지난해부터 매년 상주기업 20개와 등록기업 30개의 성장지원을 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에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대학의 연구·교육 역량을 활용해 교육, 멘토링, 협업 및 자원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을 통한 지역혁신 거점 기능도 담당하고 있다.

대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유근준 센터장은 “입주기업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대전권역 사회적경제기업간 허브 역할을 하는데 대학의 역량을 쏟아왔다”며 “대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를 통해 운영지원을 받은 업체들이 사회에서 잘 정착하고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는 2022년 1월 17일까지 2022학년도 입주기업 모집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