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펜싱 사브르 오상욱 선수 명예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대전대, 펜싱 사브르 오상욱 선수 명예 홍보대사 위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2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는 29일 2020 도쿄올림픽 펜싱 사브르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선수를 명예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캠퍼스 내 30주년기념관에서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전대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오상욱 선수는 학부 재학 시절부터 세계랭킹 1, 2위를 다투며 아시아선수권과 유니버시아드는 물론 세계선수권과 아시안게임 등 출전하는 대회마다 금메달을 휩쓸어 위상을 날린바 있다.

특히 올 여름 개최된 도쿄올림픽 단체전에서는 드라마틱하게 따낸 금메달로 온 국민의 주목을 받으며 현재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전국구 스타로서 주가를 높이고 있다.

오상욱 선수는 위촉식에서 “마침 팀 이적으로 고향에 돌아오게 돼 기쁘며, 홍보대사로 위촉해주신 점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운동에 매진해 모교인 대전대와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는 선수로 활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윤여표 총장은 “오상욱 선수가 앞으로도 부상 없이 꾸준하게 발전하길 기원하며, 항상 학교 일에 발 벗고 나서줘 고마운 마음”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대전대학교는 이번 위촉을 통해 ‘국가의 위상을 드높여온 세계적인 선수이자 대전대를 빛낸 자랑스러운 동문’으로서 오상욱 선수와 협의 하에 각종 홍보활동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