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듣는 학습법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밭대,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듣는 학습법 세미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0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L 학습 서포터즈 학생들이 학우들을 위해 직접 계획하고 운영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6일 교내 도서관에서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재학생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에 새로운 마음으로 듣는 학습법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교수학습센터 내 CTL(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학습 서포터즈 학생들이 직접 다른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가장 듣고 싶은 주제를 파악하여 세미나를 계획하고 운영했다.

커리어플랫폼 이호영 대표, 정보박사 김관주 대표, 카르파토스 오인화 대표를 연사로 초청하여 소규모 실습 교육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자기소개서 글쓰기 ∆엑셀 실무 기초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주제로 다뤘다.

CTL 학습 서포터즈 조원준(일본어과 4학년) 학생은 “세미나를 직접 계획하는 것은 처음이었기에 준비하는 동안 참여 학생에게 어떠한 주제가 가장 도움이 될지, 어떤 강연자를 섭외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이 정말 많았다”며, “이런 경험은 취업 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어 보람이 배가 됐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자기소개서 글쓰기 시간에 참여한 김민주(경제학과 1학년) 학생은 “지금까지 질문의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던 나에게 이번 세미나 강의는 시작부터 놀라웠고 이 시간을 통해 나는 비로소 각 질문의 속뜻을 이해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밭대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는 CTL 학습 서포터즈가 세미나에 대한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여 기획력과 다양한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었을 것이며, 새해 첫 세미나로서 이번 특강이 재학생들에게 스스로 필요하다고 느끼는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지난해에도 “놀면 뭐하니? 특강이나 듣자”라는 제목으로 스피치 전략 및 동영상 제작·편집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