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상태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0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 실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1월 7일 오후2시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 관내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초‧중 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회 지구별 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체험과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위해 ‘지구행(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프로젝트’와 ‘온택트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심신이 따뜻한 학생선수 온(溫)캠프, Wee센터 운영을 내실화하여 참여자 95%이상이 만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학교 맞춤형 온/오프라인 장학, 교사학습공동체 ‘더 클래스’, 가정-학교-지역연계 인성교육, 찾아가는 다문화‧장애이해교실 운영과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위한 기초학력향상지원 사업으로 현장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전국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대회 교사 1등급 입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

2022년에는 지난해 추진 성과와 교육공동체 요구, 시 교육정책을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지원행정’의 5가지 기본방향을 정하여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하였다.

역점 사업으로는 학생 성장 중심의 어울림 인성교육과 지역사회 연계 생태전환교육을 추진하여 교육공동체의 인성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종합적인 교육회복을 위해 학습 및 심리‧정서 회복 지원, 취약 계층 지원, 교육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 “2022년 우리교육지원청은 학생은 저마다 꿈과 끼를 키우고, 선생님은 가르치는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학교는 사랑과 신뢰의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하여 대전서부교육이 행복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