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동일 의원, 공주시장 출마 선언
상태바
충남도의회 김동일 의원, 공주시장 출마 선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1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2일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서 출판기념회
충남도의회 김동일 도의원.
충남도의회 김동일 도의원.

충남도의회 김동일 도의원은 사전에 촬영한 동영상으로 ‘민선 제8기 공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시민친화적인 출마선언을 위하여 마련한 이번 동영상 출마선언에서 김동일 도의원은 오랜 경험과 비전을 바탕으로 공주시를 ‘작지만 강한 도시, 대한민국 시민행복 1등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막중한 책임감을 안고 공주시장 출마선언을 했다는 김동일 도의원은 “선거의 목적은 단 하나이며, 누구도 소외 받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공주시의 기틀을 마련하라는 시민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밝히면서 “이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자 공주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본인이 “충남도의회에 있으면서 공주시에 대한 많은 문제점을 보게 되었고, 시장을 잘 뽑으면 지역사회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누구보다 더 잘 알게 되었다.”고 언급하면서 인구, 일자리, 농업, 교육, 문화예술, 자영업 대책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공주시가 위기상황에 놓여있다고 진단했다.

이러한 진단에 이어 김동일 도의원은 “위기는 극복할 수 있지만 누구나 위기를 극복할 수는 없다.”고 하면서 “공주시를 정확히 알고 있는 경험있는 사람, 공주시를 위한 확실한 비전과 의지, 계획을 가지고 실천해온 저 ‘김동일’만이 위기를 극복하여 또 다른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출마선언 동영상 전문은 유튜브(https://youtu.be/nuwW2HmSKKs)를 통해 볼 수 있으며,

한편 오는 2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본 행사 3시)부터 신관동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