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정초, 방과후학교 계약체결 및 청렴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대전수정초, 방과후학교 계약체결 및 청렴 오리엔테이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꿈과 끼를 키운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수정초등학교(교장 윤은숙)는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 관련 사항을 포함한 오리엔테이션을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위·수탁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하였으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운영자 준수 사항 안내 및 감염병 예방 안전 교육, 수업 및 생활 지도, 평가 안내가 이루어졌다.

비록 비대면이지만 방과후학교 강사와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사전 안내와 질의 응답이 충실하게 이루어진 후 계약 체결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청렴 이행 관련 금품·향응 제공 근절을 다짐하며 청렴이행 서약서를 작성하고 계약 시 제출하도록 하였다.

밝고 맑은 청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대전수정초등학교에서는 비록 비대면이지만 청렴에 대한 의지가 확고함을 전달할 수 있었으며 계약 즉시 방과후학교 강사에게 청렴 문자도 발송하였다.

대전수정초등학교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으로 인해 올해도 방과후학교의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리라 예상되지만, 지금처럼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운영 방법을 융통성 있게 변경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청렴 이행 서약을 되새기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수정초등학교 교장 윤은숙은 “공정하고 투명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는 높이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실질적으로 사교육 경감을 도모하여 행복이 넘치는 수정 방과후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한다.”라고 방과후학교 강사에게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